본문 바로가기
생활/게임

Space Marshals 공략

by 조병희 2016. 4. 30.

 

Space Marshals는우주에서 펼쳐지는 공상과학 웨스턴 모험 게임입니다! 이 탑다운 슈팅 게임에서 당신은 스페셜리스트 Burton의 역할을 맡아 감옥에서 탈옥한 위험한 탈옥수들을 쫓아야 합니다.

전술적인 전투
환경을 자신에게 유리하게 이용하세요. 구조물에 몸을 숨겨서 공격을 피하세요. 적의 측면을 공략해서 더욱 효율적으로 공략하고, 반대로 적에게 자신의 측면을 내주지 마세요! 수류탄, 섬광탄, 소란 유발 도구, 개인 보호막, 근접 지뢰 등의 도구를 사용해서 적을 제압하세요.

조심스럽게 접근하세요. 총탄이 빗발치는 적의 진영으로 그냥 뛰어드는 건 언제나 성공하는 작전은 아닙니다. 소란 유발 도구를 사용해서 적을 한 명만 유인하세요. 변장을 하고 엄폐물을 이용해서 중요하지 않은 경비들은 지나치세요. 무소음 무기를 사용해서 은밀하게 적의 수를 줄여가세요.

장비 구성을 선택하는 건 가장 중요한 전술적 요소 중 하나입니다. 각 미션에서는 갑옷과 수류탄과 함께 양손, 또는 한손 무기를 들 수 있습니다. 샷건, 권총, 돌격 소총, 석궁, 에너지 무기, 투척 도끼 등 다양한 무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최근 무료 게임 중에선 상당한 퀄리티와 스토리가 튼튼한 편입니다.

이미 끝까지 클리어 한 상태라 화면이 조금 다를 수 있으나 기본 구성은 비슷합니다.

 

전투를 시작하기 전 장비 장착을 하는 화면입니다. 무기는 4가지와 옷, 모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도모양에서는 기존에 클리어한 맵 재도전을 할 수 있습니다.

 

허수아비나 통 등에 대해 장착한 장비를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뒤에서 보겠지만 물론 죽어 볼 수도 있습니다.(-_-;;)

다음은 전투화면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어려운 스테이지였습니다. 좌측 상단에 체력과 쉴드가 보이고 오른쪽 상단에는 지도가 보입니다.

 

무기는 하단에 있는 4개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주인공의 상태는 잠입모드와 전투모드가 있는데 화면을 터치하면 스위칭됩니다. 잠입모드일 경우에는 느리게 이동하는 대신에 저격 등의 공격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화면 터치로만 모드가 바뀌는데 도망가야하는데 잠입모드가 됨으로써 죽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움직임은 걷는 것과 달리는 것이 있는데 걷는 경우는 잠입용 옷을 입고 적이 아닌 척할 때인데 그닥 필요 없어 보입니다.

무기는 크게 쏘는 류과 던지는 류로 나뉘어집니다. 우측하단에 보이는 원모양에서 손가락 방향에 따라 공격방향이 결정됩니다.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영화처럼 많은 이야기를 주고 받습니다. 이는 언제든지 하단의 메시지 모양을 클릭하면 볼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맵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맵이 확대되어 보여집니다.

 

옵션도 여기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다른 것보단 조작법에서 고정 스틱을 켜는 게 개인적으로 편했습니다. 거의 다 깨가는 시점에서 알게되었는데 먼저 알았으면 전체시간을 20% 당기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본격적으로 무기를 살펴 볼까요. 무기는 한손 무기와 양손무기로 나뉘어 지는데 양손무기는 비교적 원거리 무기들이고 한손 무기는 권총과 같은 근거리 무기입니다. 적 가까이 잠입을 하여 뒤에서 공격할 경우에는 비교적 약한 한손 무기라도 원샷 원킬 할 수 있습니다.

 

원거리 무기일 경우 조준시간이 어느 정도 늘어 날수록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게임 초/중/후 상관없이 사거리가 긴 무기가 게임을 진행하는데 압도적으로 유리 합니다. 무기를 보면 사격 속도가 있는 것이 있고 없는 것이 있는데 있는 것으로 연사를 하는 무기이고 없는 것은 조준 후 공격하는 무기입니다. 공격을 하면서 방향을 틀면 돌면서 공격하는터라 정확한 공격이 쉽지 않아 개인적으로 조준을 선호합니다.

 

방어구는 사실상 옷 밖에 없어 보입니다. 아직 모자에서는 옵션이 없었습니다. 방어구는 편한대로 입고 다니시면 될 듯 합니다.

 

보조 무기인데 기본적으로 가장 왼쪽 보조 무기가 선택되어 한가지만 바꿀 수 있는 줄 알았더니 그냥 두번째 보조 무기 선택하면 두가지 다 임의의 무기로 선택하여 전투 할 수 있습니다. 중반 정도 지나가면 탄약이 없어서 탄약을 아껴쓰는 등 귀찮은 경우가 다소 있습니다.

 

산성 폭탄을 사용해 보는 화면인데 아주 강력합니다 .

 

앞에서 언급했듯이 산성가스로 인해 자칫 주인공도 죽습니다. (-_-;;;)

 

마지막으로 거의 끝에 얻은 별다섯개짜리 무기! 공력력은 0으로 되어있는데 전자파 같은 게 지나가면서 아래 그림처럼 다 죽여버리고 근처 적들은 그 전자파처럼 생긴 것을 공격합니다. 사거리는 무한은 아니지만 석궁만큼이나 깁니다. 단점은 딜레이가 너무 길다는 거!

 

 

 

'생활 >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영전 퀘스트 열람 ( 95템 얻기 )  (0) 2020.05.02
EndZone ( 앤드존 ) 튜토리얼  (0) 2020.05.01
Mechs & Mercs: Black Talons 소개 (번역기)  (0) 2016.03.25
모두의경영 - 퀴즈  (0) 2015.09.15
모두의경영 - 퀴즈  (0) 2015.09.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