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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더 입찰(Header bidding)

by 조병희 2023. 7. 19.

고급 입찰 또는 사전 입찰이라고도 하는 헤더 입찰은 게시자가 가장 높은 가격에 입찰하는 여러 광고 거래소에 인벤토리를 경매하는 광고 공간을 실시간으로 판매하는 프로그래밍 방식의 접근 방식입니다.

헤더비딩이란?

헤더 입찰은 게시자가 광고 공간에 입찰하기 위해 여러 광고 거래소 에 대한 경매를 생성하여 가장 높은 가격으로 광고를 대규모로 판매하는 방법입니다 . 고급 입찰 또는 사전 입찰이라고도 합니다. 이 방법을 통해 게시자는 수익과 수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포츠 웹사이트에서 웹사이트 전체에 걸쳐 광고를 판매해야 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특정 수의 광고 네트워크 에 프리미엄 광고 공간을 판매하는 수동 프로세스 대신 헤더 입찰을 통해 판매할 수 있으므로 여러 광고 네트워크가 프리미엄 광고 공간을 광고하고 경쟁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립니다.

 

헤더 비딩의 이점은 무엇입니까?

헤더 비딩은 퍼블리셔에게 더 많은 광고 공간을 대규모로 판매할 수 있는 영향력을 제공합니다. 고정 가격으로 인벤토리를 수동으로 판매하는 대신 광고 네트워크는 광고 공간에 대한 경매에서 경쟁합니다. 이렇게 하면 게시자의 수익 잠재력이 극대화되고 더 많은 광고 공간이 판매됩니다. 

반대로 광고주는 먼저 노출 데이터에 액세스하여 향후 캠페인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헤더 비딩을 사용하면 전통적으로 판매된 경우 일부 광고주에게 제한되었을 수 있는 프리미엄 인벤토리에 더 많은 광고주가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폭포수 프로그래매틱 시대

데이지 체이닝이라고도 하는 폭포수 방식은 헤더 입찰 전에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광고 공간을 판매하는 가장 인기 있는 방식이었습니다.

폭포수 방식에서는 과거 평균 수익으로 순위가 매겨진 일련의 Ad Exchange에 인벤토리가 제공됩니다. 따라서 과거에 더 높은 가격으로 프리미엄 인벤토리를 지불한 광고주가 먼저 판매됩니다. 첫 번째 광고주가 게시자가 설정한 가격 하한선과 일치하는 입찰가를 제시하지 못하면 제안이 다음 Ad Exchange로 전송되는 식입니다. 

설정이 상당히 쉽지만 폭포수 방법은 몇 가지 비효율적입니다. 예를 들어 체인에서 순위가 ​​낮아 간과될 수 있는 인벤토리에 대해 훨씬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는 Ad Exchange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의 Ad Exchange에서 다음 Ad Exchange로 순차적으로 전달되는 프로세스는 지연(대기 시간)을 유발하여 광고가 표시되는 앱 웹 사이트의 성능을 저하시킵니다. 헤더 비딩은 수익과 수익을 극대화하는 실시간 경매를 통해 비효율성을 모두 해결합니다.

헤더 입찰 대 실시간 입찰(RTB)

실시간 입찰은 경매를 통해 광고를 사고 파는 광고 방식입니다. 실시간 입찰을 통해 구매 및 판매되는 광고는 웹페이지 및 앱이 로드될 때 나타납니다. 헤더 비딩은 실시간 입찰을 활용한 경매 방식입니다. 

헤더 입찰은 어떻게 작동합니까?

사용자가 웹페이지를 열고 로드를 시작할 때마다 경매가 시작됩니다. 웹사이트 헤더에 있는 코드를 래퍼라고 하며 광고 거래소를 호출하고 파트너에게 밀리초 내에 입찰하도록 요구합니다. 이 매우 짧은 기간 내에서 수요 파트너는 최고 입찰가를 설정하기 위해 자체 경매를 수행합니다. 낙찰 후 게시자와 광고주의 각 광고 서버가 연결된 다음 광고 슬롯의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최종 사용자에게 표시합니다.

인앱 입찰이란 무엇입니까?

일반적으로 헤더 비딩은 웹사이트를 의미하지만 인앱 비딩은 모바일 앱 내에서 실시간 경매를 통해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광고를 판매하고 구매하는 것입니다. 즉, 인앱 비딩은 앱 내에서 이루어지는 헤더 비딩입니다.

헤더 입찰과 공개 입찰

공개 입찰은 경매가 게시자 측이 아닌 서버 측에서 이루어지는 헤더 입찰입니다. 예를 들어 Google의 공개 입찰은 구현하기 쉽고 헤더 입찰에 필요한 복잡한 코드 인프라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대신 Google의 기술은 광고 거래소, 공급측 플랫폼 (SSP) 및 수요 파트너와 통합된 경매를 생성합니다 .

최선이지만 완벽하지는 않은 솔루션

헤더 비딩은 오늘날 게시자와 광고주를 위한 최고의 프로그래밍 방식 솔루션이지만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첫째, 헤더 비딩은 구현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로드 시간은 워터폴 방식에서 크게 개선되었지만 특히 모바일 장치에서 웹 페이지 로드 시간을 지연시키는 대기 시간이 여전히 있습니다. 

주요 테이크 아웃

  • 헤더 입찰은 게시자가 가장 높은 가격에 입찰하는 여러 광고 거래소에 인벤토리를 경매하는 실시간 광고 공간 판매에 대한 프로그래밍 방식의 접근 방식입니다.
  • 인벤토리를 고정 가격으로 판매하는 것과 달리 광고 네트워크는 광고 공간을 놓고 경매에서 경쟁합니다. 결과적으로 게시자는 수익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더 많은 광고 공간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 실시간 입찰은 경매를 통해 광고를 사고 파는 광고 방식입니다. 실시간 입찰을 통해 구매 및 판매되는 광고는 웹페이지 및 앱이 로드될 때 나타납니다.
  • 헤더 비딩은 웹사이트와 관련이 있는 반면, 인앱 비딩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실시간 경매를 통해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광고를 판매 및 구매하는 것입니다.

출처: https://www.appsflyer.com/glossary/header-bidd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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